안녕하세요. 분당봉안당 홈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저희 시설의 장단점과 가격 등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성남시에 사는 사람들 중에서 분당 지역에 납골당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가족과 주변 지인들이 상을 받지 않는 한, 추모 시설이 어디에 위치하는지 잘 알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런 추모 시설이 도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두를 놀라게 할만한 점입니다. 물론 이러한 시설은 주민들이 사는 지역과는 거리를 두어야 하는 법적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주택 지역과의 적당한 간격을 유지함으로써 서로의 일상 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민들의 조용한 환경을 해치지 않도록 중간에 완충 지역이 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여 추모를 진행하고자 하는 가족의 마음을 존중하며 조용한 분위기에서 상을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울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전과 오후 시간대에 따라 소요 시간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서울 강남구에서 40분도 걸리지 않는 30분대 후반정도의 시간만 소요됩니다. 이 정도의 거리에서 볼 때, 평균 1시간 내외로 매우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시설을 수도권에서 찾기는 정말 어려운 편입니다. 이 지역은 서초구뿐만 아니라 강남, 동작, 송파, 강동와 같은 지역에서도 비슷한 시설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주로 서울 이남 지역, 특히 강남 지역에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지역 주민들도 물론 많이 방문하고, 주변 지역인 안양, 군포, 광명, 용인 수지, 판교 그리고 수원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옵니다.
국내 유일의 책장형 분당봉안당 홈
단지 가깝다고 해서 장지를를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국내 최초의 책장형 애도실과 잘 설계된 봉안실 등 다른 납골실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시설이 유가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다른 시설에 가보셨다면 전혀 다른 분위기에 놀라실 겁니다. 차갑고 어둡고 으스스한 느낌을 주는 여느 시설과 달리, 마치 동네 북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밝은 외부 조명과 인테리어 디자인이 자신도 모르게 생길 수 있는 불쾌한 감정을 말끔히 해소해 줍니다.
이렇게 잘 꾸며져 있고, 훌륭한 시설을 갖춘 곳을 마주하면, 높은 가격 때문에 선택을 망설이게 될 수도 있다. 그러나 가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실제로 가격을 알게 되면 그렇지 않습니다. 같은 면적, 같은 방이라도 가격이 다른 것을 보고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구체적인 제단 높이가 어느 것이 가장 좋은지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추모시설 같지 않은 친근한 환경
귀하의 필요와 예산에 맞는 안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 자랑하려고 입는 옷이 아닌, 우리 가족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니까, 우리 가족이 좋아한다면 좋은 것이겠죠. 유족들을 위해 제공되는 휴게시설은 분당봉안당 홈만의 특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광장층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나무 모양의 큰 기둥이 서 있고, 그 기둥을 중심으로 원형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유가족들이 편안히 앉아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다. 또 한쪽에는 원두커피와 차를 제공하는 카페가 있어 유족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벽면에 새긴 돌 조각 하나하나와 바닥의 타일은 유럽에서 입점된 최고급 제품을 수입해 사용하고 있어, 이 곳은 한 층 더 세련미를 뽐내고 있습니다. 아늑하고 평온한 조명과 정성스럽게 선택된 소품들은 이 공간을 납골당이 아닌 유럽의 아름다운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만들어냅니다.
분당 봉안당 납골당 찾는 이유
안녕하세요. 분당납골당 인사드립니다. 11월이 왔습니다. 11월에는 입동이 있는 달로서 초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달이기도 합니다. 11월이 되면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벌어져 일교차가 심합니다. 건
moun.tistory.com
봉안당 홈만의 독특한 추모 문화는 단지 유골함과 사진만을 넣어서 보관하는 게 아닌 책 형태의 유골함과 유품함인 '홈북'을 준비하여 그리웠던 날들이나 지난 날들을 회상하며 오실 때마다 글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 고인의 사진과 소중한 유품을 만지며 따뜻하고 의미 있는 추모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홈북을 통해 고인과 공유한 예전의 추억을 회상하며 따뜻한 순간을 새롭게 떠올려보세요. 홈북 안에는 고인이 사랑했던 것들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특히, 홈북 내부에는 글을 쓸 수 있는 작은 노트와 유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인을 기리고, 그와 함께했던 소중한 순간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간은 [영구]
고인과의 나누었던 시간들이 소중한 듯이 고인이 평온하게 안식하고 있는 보금자리도 영원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유족 누구나 같다고 하겠습니다. 저희는 분당봉안당 홈은 소중한 기억이 오랫동안 지속되길 바라는 마음에 모든 안치단은 영구적으로 사용하게끔 제도화하였습니다. 초기 단 한번의 계약으로 영구적인 사용 권리가 주어지면 추후 명의 이전을 통하여 직계자녀에게 그 권리를 넘겨줄 수 있어 대를 있는 산소와 같은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답사 예약 및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대표번호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상담시간
오전 9시 ~ 오후 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