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혼의 안식처/자하연 분당

자하연 분당 공원묘지 결정 기준

안녕하세요.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자하연 분당 공원묘지 안내드립니다. 최근 날씨가 조금씩 서늘해지면서 공원을 찾는 고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난히도 무더웠던 여름에도 물론 남들보다 한 발짝 앞서 조금이라도 좋은 위치를 선점하시고자 오신 분들도 계시지만 더위를 피하여 잠시 미루두었다가 서늘해질 때 오시는 분들이 더욱 많습니다.

 

자하연 분당 평장묘

 

저희 자하연 분당 공원묘지는 위치적인 이점으로 인하여 서울에서 살고 계신 분들이 가장 많이 찾아오십니다. 서울 강남구 혹은 서초구, 송파에서는 40 ~ 50분 정도이면 오실 수가 있습니다. 잠깐의 여유를 내서 반나절에 성묘를 하고 왕복을 하고도 시간이 남습니다. 운전이 어려우신 고령의 어르신들 혹은 운전을 하기 꺼려하시는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실 수가 있기 때문에 교통으로 인한 부담이 없습니다. 

 

자하연 분당 봉안

 

1970년대에 초기 단계로 출발하여 현재의 재단법인으로 발전하기까지 약 50년 동안, 유가족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오늘날까지 왔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존재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유가족들의 믿음과 애정에 기반을 둔 것입니다. 현재까지 약 1만 기 이상의 고인들이 평화롭게 안식하고 있으며, 우리는 단계적인 확장을 통해 다양한 장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올바른 장례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하연 분당 공원
자하연 분당 봉분형 평장묘

 

과거와 현재를 적절하게 혼합하여 융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너무 전통적이지 않으면서도 과감한 변화를 가져와 유럽형의 세련된 공원식 묘역을 조성하였습니다. 이것은 지나치게 고요하지 않으면서도 너무 경쾌하지 않은 적절한 균형을 찾는 시도였습니다. 또한, 전국 최초의 봉분 모양의 평장과 간단한 느낌을 벗어나 다양한 디자인과 색채를 가진 비석을 구현하여 다른 공원묘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함을 제공했습니다. 높낮이를 다양하게 구분하여 각자의 기호와 선호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또 다른 독특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가족 간에 서로 다른 의견이 있을 때, 절충점을 찾아가는 것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분당 자하연

 

분당 자하연 봉안 공원묘지는 강남 권역에 위치하고 있어 자차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1시간 이내의 이동 거리에 있으며, 수도권에서 오시는 분들에게도 2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대중 교통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 사당, 강남, 잠실, 서현, 을지로 입구 등 다양한 지역으로 버스로 이동하기도 편리한 곳입니다.

 

수적으로도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용이 승천하기 전에 자리를 잡은 터로, 대길의 기운을 지닌 곳으로 여겨집니다. 이런 위치에서 고인을 모시면, 그의 자손들이 대대손손 평안한 삶을 누리게 된다고 전해집니다. 분당 추모공원 자하연은 조용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제공하여 고인을 추모하고 고려할 수 있는 좋은 장소로 보입니다.

 

 

50여년의 역사 + 재단법인이 운영

믿을 수 있는 추모공원

 

365일 언제든지

상담 및 방문 등록이

가능합니다.

 

오전 9 ~ 오후 7